본문 바로가기

가전 디지털/아이템

링라이트 : 촬영 및 스탠드 LED로 활용하려고 산 링라이트

728x90
반응형

유튜브를 하든, 블로그를 하던지 LED조명은 쓰임세가 다양하게 쓸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저 방에 있는 등으로 촬영을 진행하였지만, 한계가 있고 일정하게 빛을 반사해주기가 어렵다는 건

어느 정도 촬영해본 분들이라면 알 것입니다.

그래서 일정하게 빛을 반사시키기 위해서 링 라이트를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스탠드는 구입한 것이 있고 링 라이트만 주문을 하였습니다. 링라이트의 전체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링라이트 전체 주문

비상 360 LED 링라이트 링조명
핸드폰 거치대 옵션 선택 가능
12,900원 (택배 2,500원)
구매처 : 네이버 지니스 스토어에서 22년 3월 30일 구매

 

당시 여기서 링 라이트만을 구매하면서, 혹시 모를 볼트/너트가 맞지 않을 것을 대비하여 나사 변환 어댑터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여기가 가장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 거치대 + 볼 마운트 + 나사 변환 어댑터 이렇게 4가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링라이트

필자가 고른 건 링 라이트가 26cm되는 것으로 구했습니다. 16cm가 있다고는 하지만, 크기가 어디서 쓰든 너무 작을 것 같아서 링라이트 중에서 큰 걸 골랐습니다.

 

링라이트 + 거치대

링 라이트는 매우 심플합니다. 안에 LED가 내장이 되어있는 상태고, 그 빛을 고루 반사시키기 위해 타원형으로 마감이 되어있습니다.

 

거치대

하.. 휴대폰 거치대만 5개 있네요. 어디다 팔든 나눔 하든지 해야겠어요.

볼마운트 + 나사변환 어댑터

아쉽게도 링 라이트와 나사 변환 어댑터만을 파는 곳은 못 찾았습니다. 혹시 찾으신 분은 저에게 링크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링라이트 마감상태

제가 링 라이트를 여러번 산 이유중 하나는 바로 이 선의 마감 상태 입니다. 필자의 공간적인 상황에서는 저 선이 지나다니는 통로에 선이 걸리적 거리기 때문에 발에 잘못 걸리면 끊어지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첫 링라이트 선을 제 발로 끊어버렸습니다. 하하

그렇다고 이 선에 대한 길이에 대한 정보를 적어준 곳은 없었습니다.(물어보면 물론 알려주겠지만) 안되면 다른 방법이 있겠다고 생각이 들어서 일단 사게 되었지만, 싸게 사면 그만한 각오는 해야죠.

링라이트 뒷면

후면은 매끈한 단면이 아닌 울퉁불퉁한 단면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이건 판매하는 곳마다 제품이 살짝 다른 것 같더라고요.

다음은 나사 변환 어댑터입니다.

나사변환 어댑터

나사 변환 어댑터는 총 4가지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나사변환 어댑터

실제로는 1/4와 3/8을 연결해주는 어댑터이며, 1/4와 1/4 혹은 1/4와 3/8, 3/8과 1/4, 3/8과 3/8을 연결을 할 수 있는 4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마 거치대를 구매하신 모든 분들은 저것을 어디서든 활용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사변환 어댑터

어디서든 활용하기가 좋아서 가장 쓸모 있게 잘 쓸 것 같지만, 고장만 나지 않는다면 딱히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요.

링라이트 + 볼마운트

여기서 주로 링 라이트와 볼 마운트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자유자재로 조명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링라이트 + 볼마운트 + 나사어댑터

이렇게 되면 회전하는 데는 어려움이 있지만, 나사는 변환이 되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필자의 링 라이트 구매 후기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첫 링 라이트를 제 발로 망가뜨렸고 새로 샀으니 이번엔 오래가기를 바랍니다.

제발...

여러분들은 블로그나 유튜브를 위해 링라이트를 어디서 구매하시나요?

좋은 아이템을 서로 공유합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여기서 사지는 않았지만, 필자가 산거랑 가장 흡사한 제품으로 올려두었습니다.

반응형